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18일 만에 승인받은 후기!
특별한 것 없이 기본에 충실하면 누구나 가능!!

안녕하세요.
여의도N잡러입니다.
오늘은 정말 기쁜 날입니다!
제가 블로그 개설한 지 한 달 만에 구글로부터 광고 승인을 받은 날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특별한 능력도 없는 평범한 제가!
몇 가지 원칙을 가지고 기본적인 틀에 맞춰 글을 꾸준히 작성했더니 얻은 결과였습니다!
중간에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가능했습니다!! 매우 매우 감사드립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내용이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블로그 포스팅하면서 세운 원칙과 기본적인 틀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컴맹에 문찌인 저도 승인을 받았는데 여러분들도 무조건 가능하고 애드 고시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요새는 컴맹, 문찌 이런 단어 안 쓴다고 하던데.. 제가 아는 단어는 요정도네요!;;)
평균적으로 글자 수 1000자에서 1500자로 맞췄습니다~ 그리고 10 개글 작성했을 때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고팃 25개쯤 (각 카테고리별로 5-7개쯤 작성) 승인됏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전에 꼭 구글 서치 콘솔 인식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블로그 기능적인 부분은 저도 버벅거렸던 터라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블로그 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세팅 방법 보러가기

제게 많은 도움을 주신 바상님 블로그입니다~
매우 감사 드립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방법 바로보기

제게 많은 도움 주신 토데님 블로그입니다
매우 감사드립니다!

원칙

1.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쓰자

저는 블로그 글을 볼 때 이해 안 되고 어려운 말들 위주면 들어갔다가도 다시 나오곤 합니다. 어떤 주제든 이해하기 쉽고 누군가에게 소개할만하다 하는 내용으로 반복되는 내용은 줄이고 간단하게 쓰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2. 내가 흥미롭고 즐거운 주제를 쓰자

블로그 운영하면서 수익이 주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가 공유하고 싶은 일상 및 정보 등을 포스팅하는 과정이 숙제 같고 일로 느껴진다면 지속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하는 과정이 즐겁도록 주제를 선정하든 블로그 사람들과 이벤트를 하든 본인만의 주제로 다양한 운영방법을 강구하며 꼭 재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3. 키워드 분석을 통해 방문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단어를 활용하자!

마지막으로 같은 단어라도 키워드를 분석하고 쓰는 글은 블로그 유입률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제 경우 붓처스컷 광화문점을 소개하고 싶어 키워드 분석을 해보니 부처스컷으로 유입하는 블로그 구독자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부처스컷으로 포커싱 잡고 글을 썼던 기억이 납니다. 의외로 내 돈 내산이라는 키워드도 좋습니다. 구글로 정보를 서치 하는 사람들은 서치 능력이 어느 정도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광고 홍보보다는 내 돈 내산의 후기가 보고 싶은 경우 꼭 내 돈 내산 키워드를 넣어서 블로그 글을 확인하더군요! 본인이 아직 광고 홍보 체험단이 아니라면 내 돈 내산을 강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키위 키워드 분석 프로그램 바로가기

블로그 글 작성 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부분


문단 나누기

우리는 초등학생 때부터 문단 나누기를 배웁니다. 그중 두괄식, 미괄식도 배우죠. 개인적으로 두괄식으로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적어도 내가 앞으로 무엇에 대해 글 쓸지 간단하게 주제를 먼저 던지고 세부사항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소제목을 만들고 본문 내용을 제목에 맞춰서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나중에 글 쓸 때는 습관화가 돼서 손쉽게 주제를 잡고 글 쓸 수 있을 겁니다.

소제목- 본문 내용 작성

(가능하면 소제목 2 본문 2로 끝냄)
문단을 나누는 것에서 끝이 아니라 소제목과 본문을 여러 단계로 세분화하는 작업도 필요합니다. 구글 로봇에게 인정을 받아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집니다. 사람이 읽을 때도 제목과 본문 구분이 명확하고 제목 중에서도 대제목 소제목이 잘 나누어져 있어야 맥락 파악이 잘 됩니다. 사람도 이런데 로봇은 더하겠죠! 로직화 되어있는 것을 좋아할 테니까요! 따라서 저는 항상 제목은 [ 제목 1 ] 전반적인 글의 내용은 [본문 1 ] 본격적으로 말할 내용의 소주제 [제목 2 ] 소주제의 본문은 [본문 2] 이런 식으로 작성했습니다. [제목 3]-[본문 3]까지 가면 폰트가 너무 작고 1500자 블로그 글에서 3차까지 나뉘면 오히려 복잡해지는 것 같아서 [본문 2]까지만 활용했습니다! 꼭 이렇게 작성하라는 말이 아니라 사람이든 로봇이든 내 글을 봤을 때 잘 정리가 되어있다 싶은 글의 구성을 만들어서 반복적으로 그 틀을 사용하시라는 겁니다! 반복되는 데이터는 로봇에게 혼동을 주지 않고 내 글이 가치 있다 평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예시)
하와이 내돈내산 맛집후기 -제목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와이 맛집소개하려합니다 블라블라 -본문1-

맛집 A-제목2-
맛평 -제목2-
맛있었다-본문2-
서비스평-제목2-
아줌마가 친절했다 -본문2-

맛집B -제목2-
맛평 -제목 2-
맛없엇다 -본문 2-
서비스평 -제목2-
불친절했다 -본문2-

태그방법
태그방법


사진 카톡 전송해서 저화질로 낮추기

이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에 알게 된 내용입니다. 사진의 용량이 너무 크게 되면 나중에 광고가 달렸을 때 로딩이 늦을 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는 과정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미 포스팅한 글은 바꿀 수 없어서 그대로 두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이후부터는 사진의 품질을 낮춰서 포스팅했습니다. 블로그 정보를 보니 사진 품질을 낮추는 프로그램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컴맹이라 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게 버거워 다른 방법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활용하기입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카카오톡 본인에게 사진 전송하기 할 때 설정에서 저 설정으로 바꾸면 용량이 적은 사진으로 전송이 됩니다. 저용량의 사진을 다시 핸드폰으로 저장한 뒤 저화질의 사진으로 포스팅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한 사진에 3MB 했던 것들이 300KB로 내려오더군요. 이게 제일 간단하고 시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진에 알트 태그 내용 작성

사진에 알트 태그를 달아두면 로봇이 사진에 대한 내용 파악하는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명확하게 글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꼭 사진마다 사진에 맞는 내용을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 10개 넘는 글을 포스팅하고 나서 알았지만 모든 글의 사진에 태그를 넣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렸습니다.

임시저장 글 다듬어서 매일 포스팅 주말에 3-4개 기본적으로 작성

블로그 기본 설정을 비공개로 해두면 사람들에게 보이지는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평가할 때 글을 작성한 걸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이게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해서 임시저장 글을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점은 ㅜㅜ 임시 저장하다가 뻑나면 날아가고 날아간 상태에서 임시저장이 되어 버리면 작성했던 글은 사라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매번 작성한 글을 메모장에 옮겨 놓기를 병행합니다.. 주말에 미리 글을 작성해 평일에 수정과정을 거쳐 간단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했습니다. 90일 동안 100개 이상의 글을 임시 저장할 수 있는데 저는 매 주말마다 3-4개 글을 기본적으로 작성해두고 5개 정도의 글 주제 아우트라인은 잡아놨습니다. 그렇게 하니 일상생활하면서 생각정리도 되고 조금 더 내용을 추가하며 최종적으로 조금 더 완성도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평일에 1시간 안으로 포스팅 가능합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에 폰트나 강조내용 표시하면 시간 절약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 수동 색인 요청

글을 작성하면 url을 꼭 구글 서치 콘솔에 수동 색인 요청했습니다. 자동적으로 기다리면 구글이 인식한다지만 저는 빨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얻고 싶어서 수동으로 글마다 색인 요청 진행했습니다! 2-3분이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구글서치콘솔 등록 바로가기

맞춤법 검사 꼭 시행하기

외래어 띄어쓰기 줄임말 등은 구글 로봇이 익숙한 부분으로 맞추는 게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꼭 맞춤법 검사를 진행해서 맞추길 바랍니다. 이때 가끔 맞춤법 검사하고 글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절대!!!!!!!!!! 임시저장 누르시면 안 됩니다. 그냥 앱이나 사이트를 끄세요 그래야 이전에 저장한 임시저장 글이라도 살릴 수 있습니다. 이런 사태를 대비해 메모장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운데 정렬보다는 왼쪽 정렬로 논문 작성하듯이 작성하기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 대부분 사진 글 사진 글 이런 식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초기 글에는 그렇게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는 그런 글 구성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 때는 논문 작성하듯이 정갈하게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술적인 내용보다는 글의 본질에 대해서 쓴 내용이라 새로울 것 없고 다 아는 내용이잖아 하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기본을 놓치는 경우도 있고 기본으로도 구글 애드센스 통과했기 때문에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어 후기 작성해 봤습니다!

오늘도 블로그 놀러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최대한 해결방법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반응형